컨텐츠상세보기

기본 이미지.
알라딘
최신 IFS 부부치료 매뉴얼 - 온전한 친밀감 회복으로 관계 치유하기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토니 허바인-블랭크, 마사 스위지 (지은이), 이진선, 이혜옥 (옮긴이) 
  • 출판사시그마프레스 
  • 출판일2022-03-10 
보유 3,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깊은 갈등으로 단절된
부부 관계를 회복하고 치유한다

이 책은 임상가들에게 강력하고 비병리적인 접근법을 제시함으로써, 부부들이 자신과 상대방의 차이점, 그리고 그들의 고통에 대한 근본적인 이유를 더 잘 이해하도록 돕는다.
IFS(Internal Family Systems, 내면가족시스템) 치료의 한 분야인 IFIO(Intimacy from the Inside Out, 온전한 친밀감)의 렌즈를 통해, 이해받는다고 느끼고, 수치심을 줄이고, 사랑의 관계를 회복시키는 성공적인 부부치료법을 제공한다.

주요 내용
● 단계별 기법 ● 사례
● 경험 연습 ● 명료한 치료법 설명
● 워크시트

IFIO
IFIO는 2009년에 공동 저자인 토니 허바인 블랭크가 개발했다. IFS에서 도출한 부부치료 모델이지만, 정신역동이론, 시스템 사고 및 신경과학의 측면도 포함한다. 체험 모델인 IFIO는 삶의 경험이 미치는 영향을 부부가 이해하도록 도와주고, 내면 애착을 북돋우며, 치유를 촉진한다.

IFIO 프레임으로 작업하는 치료사들은 깊이 있고 철저한 이 책에서 풍부한 정보를 얻으며, 상호작용하는 ‘부분들’의 IFS 인터페이스를 전문적으로 안내받게 될 것이다.
- 하빌 헨드릭스와 헬렌 라켈리 헌트, Getting the Love You Want 저자
이 매뉴얼은 단순하지만 우아하고, 놀랍도록 심오하다. 이 책은 보물 지도라 할 수 있으며, IFIO의 달인들과 한 방에 있는 것 같은 느낌이다. 이 책은 당신의 치유 작업을 변화시킬 것이다.
- 데이비드 트레드웨이, 치료사이자 교육자, Treating Couples Well 저자
이 매뉴얼은 분화와 애착 사이에 필요한 가교를 제공하여 치료사들로 하여금 치유 대화를 촉진할 때 치료적 집중력과 효과를 향상시킬 것이다.
- 조지 팔러, LMFT, EFT 강사

저자소개

IFS-인스티튜트의 수석 훈련자이며, IFIO 훈련프로그램의 단독 개발자이다. 부부치료 훈련 프로그램, 수련회 및 워크숍을 국내외에서 운영 중이다.

목차

제1장 기본 개념

제2장 치료의 세 단계

제3장 IFIO의 관계 신경생물학

제4장 치료사의 어려움

제5장 경험 연습:재연, 각본 다시 쓰기 및 복구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