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2북스

건선 : 33인의 피부전문가가 집필한 하늘마음 피부질환 총서 1편

하늘마음 피부과학연구소 33인 한의사 | 좋은땅
  • 등록일2018-01-24
  • 파일포맷epub
  • 파일크기0 K  
  • 지원기기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태블릿, PC
  • 평점 평점점 평가없음

책소개

난치성 피부질환 환자들은 여러 병원의 치료를 전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검증되지 않은 민간요법이나 외부증상만을 가리는데 급급한 치료를 경험하고 나면 피부질환 치료에 대해 의구심이 생기는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한 일입니다.

이러한 환자분들의 의심을 풀어드리고, 불신으로 황폐해진 마음부터 어루만지는 것이 피부치료의 첫 단계이며, 완치로 가는 가장 빠른 길이었습니다.

최상의 치료법을 통해 피부에 용기를 되찾는 시간, 하늘마음 피부주치의가 함께하겠습니다

저자소개

피부를 돌보는 하늘마음 네트워크

하늘마음한의원은 1991년 인천의 작은 시장 골목에서 출발했습니다. 피부질환으로 고통을 받는 환자들을 외면할 수 없어 치료가 어렵다던 난치성 피부질환 치료를 시작해 현재, 하늘마음은 대한민국에서 손꼽히는 실력과 규모를 갖춘 피부질환 특화 네트워크 병원으로 성장했습니다.

오늘날, 하늘마음의 성장은 규모의 성장만을 이야기하는 것은 아닙니다. 의료라는 것은 사람을 향한 조심스럽고도 숭고한 행위입니다. 무엇보다 신중해야 할 의료라는 분야에서 검증된 메커니즘과 정밀한 시스템 구축 없이 치료가 행해진다는 것은 위험천만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하늘마음은 대한건선아토피 연구소 설립 후 30만 명이 넘는 치료사례를 분석하며 피부질환에 관한 임상, 연구를 지속하고 있으며, 천연한방치료제 신약개발과 자체 약물 연구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피부치료 프로세스 표준화를 위한 시스템 솔루션 팀 을 운용하며 치료 프로세스를 지속적으로 검증, 공유하며 발전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는 최상의 피부치료 결과를 도출하기 위한 독자적인 시스템이며, 어떠한 의료기관에 견주어도 손색없는 하늘마음만의 자부심이 되었습니다.

난치성 피부질환 환자들은 여러 병원의 치료를 전전하다 마지막으로 하늘마음한의원을 찾는 경우가 많습니다. 검증되지 않은 민간요법이나 외부증상만을 가리는데 급급한 치료를 경험하고 나면 피부질환 치료 자체에 대한 의구심과 불신이 생기는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한 일입니다. 이러한 환자분들의 의심을 풀어드리고, 불신으로 황폐해진 마음부터 어루만지는 것이 피부치료의 첫 단계이며, 완치로 가는 가장 빠른 길임을 24년간의 경험을 통해 알 수 있었습니다.

치료효과를 입소문으로 전해 듣고, 먼 지방에서 찾아오시는 환자분들의 불편을 덜고자 시작한 네트워크가 지금은 국내 23개 지점, 일본, 미국 등 국외 5개 지점이 되었습니다. 현재 하늘마음은 국내 뿐 아니라 중국, 러시아, 싱가폴 등 주요국가에 피부치료 솔루션을 수출하고 있으며, 해외 굴지의 병원과의 의료협력 기술제휴를 통해 하늘마음의 치료법을 세계화하고 있습니다. 수천 년의 검증된 역사를 품은 한방이라는 전통을 기반으로 수많은 의료진의 임상과 최신의 의학기술을 접목한 하늘마음의 피부치료! 그 의미 있는 행보는 오늘도 힘차게 전진할 것입니다

목차


프롤로그

제1장 피부에 찾아온 건선이라는 가뭄

· 건선은 왜 찾아 왔을까

· 건선은 누구에게 발생할까

· 건선 악화에 위험한 환경

· 다양한 얼굴을 한 건선

· 참을 수 없는 건선의 증상

· 비슷한 피부 질환과의 감별

제2장 건선 치료의 주의점

· 신발이 닳도록 병원을 다녔는데 왜 악화될까

· 스테로이드 바로 알기

· 스테로이드가 가져온 반동현상

제3장 한의학에서 바라보는 건선

· 몸 안에서 어떤 일이 벌어진 걸까

· 장이 건강해야 피부가 맑다

· 새는 장 증후군과 건선

제4장 건선 완치의 길

· 몸 안 독소를 해독하는 한약

· 유산균을 통한 장 기능 회복

· 침, 광선, 첩포, 보습

· 발한해독을 통한 노폐물 배출

· 심부온열 주열치료

· 생활습관 개선과 식이요법

제5장 건선을 이겨내는 건강한 습관

· 치료는 언제 끝내야 할까

· 피부주치의가 제안하는 생활습관

· 건선 환자들이 자주 묻는 질문

에필로그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