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

마흔 살의 승부수

오귀환 | 페이퍼로드
  • 등록일2017-04-25
  • 파일포맷epub
  • 파일크기12 K  
  • 지원기기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태블릿, PC
  • 보유현황보유 2, 대출 0, 예약 0
  • 평점 평점점 평가없음

책소개

인생 선배들의 조언! 불혹의 나이에 던지는 세상에의 도전장!
마흔 살은 인생의 중반부다. 많은 사람들이 마흔 살쯤 되면 인생의 내리막길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이 시기야말로 인생 후반부를 위한 진검 승부에 나서기에 적절한 시기이다. 여기 30대의 준비기간을 거쳐 40대에 꽃을 피운 평범한 사람들이 있다.『마흔살의 승부수』는 마흔에 새롭게 출사표를 던진 사람들의 거침없는 분투기가 담고 있다.
40대 후반에 세상의 쓴 맛을 제대로 경험하고 이를 극복하며 50대에 이른 오귀환, 그리고 대학 졸업 후 20여 년간 수많은 직업을 전전하며 사회의 여러 면모들을 관찰하며 살다 40대에 이른 이우형. 이 2명의 저자가 자신들의 경험을 토대로 새로운 갈림길 앞에서 막막해하는 40대 후배들에게 실질적인 조언을 한다.
20대와 30대에 비해 40대는 어떤 강점이 있는지를 설명한 다음, 다양한 분야에서 40대 이후에 성공한 사람들의 실제 스토리를 들려준다. 특히 40대 이후에 성공한 사람들과 실패한 사람들의 차이는 30대를 어떻게 보내느냐에 있다고 말하며, 30대에 삶의 방식을 바꾸고 40대를 충분히 준비하라고 강조한다.
이 책의 독서 포인트!
마흔에도 인생 역전은 가능하다. 이제 막 마흔에 접어든 후배와 격랑의 40대를 보내고 50대에 들어선 인생선배가 우리 시대 마흔 살들이 갖고 있는 고민에 공감하고, 40대에 드라마틱한 역전의 인생을 이룩한 사람들의 성공스토리를 통해 ‘마흔‘의 의미를 재정립하고 자신감을 한껏 고취시킨다.

저자소개

저자 : 오귀환
오귀환

40대 후반에 세상의 쓴맛을 난생 처음 제대로 경험하고 이를 극복하며 50대에 이른 저자. 그 경험을 토대로 40대 후배들의 고민에 공감하고 조언해주기 위해 이 책의 기획에 참여했다. 책 탄생에 이르기까지 사연도 적지 않고, 기다림도 제법 오래 이어졌지만 새로운 갈림길 앞에서 막막해하는 40대에게 한마디라도 더 건네주고 싶다는 마음 하나만으로 긴 집필기간을 견뎠다. 기자 출신이면서도 주간지 창간, 인터넷회사 창립, 온라인신문협회 회장 역임, 기업 컨설팅 등 다양한 영역의 일을 경험한 저자는 대학을 졸업한 뒤 조선일보 기자로 6년, 한겨레신문 기자로 13년을 일했다. 그 뒤 한겨레신문사의 자회사인 인터넷한겨레(현 한겨레플러스) 초대 대표이사로 3년 재직했다. 한겨레신문 편집국장으로도 근무했다. 저서로는『사마천, 애덤 스미스의 빰을 치다』와 『체 게바라, 인간의 존엄을 묻다』등이 있다.
이우형

1967년 서울에서 태어나 1986년 대학에 입학, 3년간 다니다가 스스로 그만두었다. 세상의 모습이 맘에 들지 않아 업으로 삼으려던 문학의 꿈을 접고 사회를 바꾸는 일에 뛰어들었다. 이 때문에 20대 절반가량의 시간을 숨바꼭질 놀이와 네 칸 벽 속에서의 생활로 보내기도 했다. 30대의 10년간은 오히려 사회에 의해 자신이 혹독하게 개조되는 시간을 거쳤다. 여러 직업을 전전하며 밑바닥 체험을 했다. 덕분에 사회의 여러 면모들을 자세하게 관찰할 수 있었지만 일반적 의미의 성공과는 거리가 먼 생활을 했다. 40대에 이른 지금 그는 지난 20년간의 경험을 종합하고자 한다. 자신과 가족의 생존을 위해 분투하는 모든 이들의 영혼을 울릴 수 있는 책, 21세기 한국자본주의의 초상화가로 동시대 사람들의 삶과 욕망을 그려내는 것. 그것이 그가 선택한 ‘마흔 살의 승부수’다. 공저로 『2004 한국인 트렌드』 어린이용 다큐멘터리 『우리는 반드시 살아 돌아간다』 등 여러 권의 책을 펴냈다.

목차

프롤로그
서신 : 마흔 살의 아우가 50대의 선배에게
답신 : 50대 선배가 마흔 살의 아우에게

Ⅰ. 마흔, 역전은 시작됐다
마흔이야말로 승부 걸 타이밍
가지 않은 길을 걸어보라
주저앉기엔 아직 멀었다
장애와 결핍도 힘이다
두 어깨로만 견딘다
시작한 곳에서 끝장을 본다
인덕, 가장 큰 자산
최상의 상황은 언제나 지금이다
맷집도 힘이다

- 역사 속의 마흔 살
콜럼버스 : 집념과 의지로 밀어붙인 인간승리의 주인공
간디 : 고난을 통해 지도자의 품격을 강화시키다

Ⅱ. 죽을 각오로 승부하라
신이라도 지난 것은 바꿀 수 없다
풍요는 위기를 먹고 자란다
객사의 각오로 승부하라
실패하라
주변 사람들은 모두 당신 팬이다
시작하기 전 최고의 자산을 쌓아둔다
성공의 기본기
통찰력은 힘이 세다
사람 좋아하는 사람을 당해낼 수 없다

- 역사 속의 마흔 살
록펠러 : 탐욕의 40대, 무자비하게 밀어붙이다
세종 : 40대 이후는 온통 나라말 사랑뿐

Ⅲ. 간절히 원하면, 분명 보인다
영업, 뚫으면 보인다
변화하라
빠르면 빠를수록 좋다
주변에 널린 아이템, 그것을 잡아라
성공의 세포분열법
영업직이야말로 요직이다
간절히 원하면, 분명 보인다
대세가 아니라 맥을 짚어라

- 역사 속의 마흔 살
카이사르 : 내 말을 살린 뒤 적의 말을 죽인다
이에야스 : 참고 참고 다시 또 참다

Ⅳ. 마흔이라는 것
목표의식을 분명히 하라
명승부를 꿈꿔라
40대의 손익결산서
당신도 ‘한 방’이 있다
뒤로 가는 꿈, 앞으로 가는 꿈
마흔 살의 검은 유혹
머리끝에서 발끝까지 바꿔라
누가 뭐래도 가족이 최고의 스폰서

독자좌담회 :40대 4인, 마흔 살과 40대의 승부수를 논하다
참고문헌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