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

친구를 찾다: 내 생애 가장 빛나는 보물

황명화 | 영진닷컴
  • 등록일2017-04-25
  • 파일포맷pdf
  • 파일크기6 K  
  • 지원기기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태블릿, PC
  • 보유현황보유 2, 대출 0, 예약 0
  • 평점 평점점 평가없음

책소개

내 생애 가장 빛나는 보물을 찾아 떠나는 여행!
숲 속 동물나라의 무법자 스노키, 사자 대왕 리온의 심판을 받고 바비큐가 될 위기에 처한다. 이때 사자 대왕 리온은 그에게 한 가지 제안을 한다. 진정한 친구를 한 명이라도 찾아올 수 있다면 목숨을 살려주겠다고 한다. 스노키는 고양이 프린세스, 현명한 개 빅스타와 함게 여행을 떠난다. 과연 스노키는 진정한 친구를 찾을 수 있을까?
이 책은 친구라는 잃어버린 조각들을 찾아가는 희망과 감동의 스토리이다. 나는 누군가의 진정한 친구였고, 내게도 진정한 친구가 있는 것인지를 이야기한다. 내 삶을 가장 빛나게 만들어 줄 친구의 소중함을 일깨워준다.
인간적인 가치보다는 경제적 가치가 더 존중받는 이 시대에, 우리는 어쩌면 생애 가장 빛나는 보물은 잃어버린 채 엉뚱한 보물을 찾아 헤매는 것은 아닌지를 되돌아보게 한다. 어느 날 죽음에 직면하고서야 비로소 생애 가장 빛나는 보물은 친구였음을 깨닫는 주인공 스노키를 통해 친구의 의미를 잃어가는 우리의 자화상을 느낄 수 있다.

저자소개

저자 : 황명화
황명화
나와 타인에게 다가가는 방법을 끊임없이 찾아내는 작가.
살면서 마주치는 수많은 만남들. 그 만남들 속에서 우리는 무엇을 교류하며 살아야 하는가.
존재의 의미조차 잊기 쉬운 건조한 일상 속에서 우리는 또 어떤 특별함을 만들어낼 것인가.
쉽게 가까워지고 멀어지는 우리시대 관계의 밀도를 관찰하기에 여념이 없는 그녀는 오늘도 낯도 모르는 사람들의 마음속을 뒤져 작은 것에서부터 아름다움과 나눔의 행복을 찾고 있다.
그리고 그런 것들을 사람들의 가슴에 새겨 넣는 것이 글쟁이의 사명이라고 믿으며, 커피 한 잔을 기울이고 밤을 지새운다.
안내견 출신 큰별이와 열두 살 조카의 엄마 노릇을 병행하고 있으며 저서로 <사랑해 큰별아>, <위풍당당 그녀의 맛있는 하루>가 있다.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TABBY1

목차

1 난 바비큐가 되고 싶지 않아!
하얀수염 "스노키, 친구는 그런 것이 아니야. 친구란 친구의 잘못을 지적할 줄 알아야 하고 그 친구가 잘못된 길로 가는 것을 막아주며 진심 어린 충고를 해줄 줄도 알아야 한단다. 너에게 그런 진실한 친구가 있다고 생각하느냐?"
스노키 "그럼요, 당연히 있죠. 그것도 아주 많이! 정말 많이요!"

2 얼마면 되겠니?
스노키 "그럼…. 난? 난 어떻게 하라고? 내가 말했잖아. 너한테 받은 것 모두 돌려주고 이자도 주고 두 배로 갚아준다고 했잖아."
얼룩돼지 "스노키…. 친구가 뭔지 알아? 친구는…. 누군가 돈을 많이 준다고 해서, 좋은 선물을 줬다고 해서 되는 게 아니래. 스노키, 친구는 돈으로 살 수 없는 거야."

3 이건 진짜 너에게만 말하는 비밀이라고!
빅스타 "말이라는 것은 말이야. 가장 친한 친구끼리도 조심해야 하는 거야. 비밀은 서로 지켜줘야 하고, 상처가 될 말은 하지 않는 게 중요해. 친구라면…."
스노키 "진실한 친구는…. 친구를 욕되게 할 나쁜 말을 등 뒤에서 하지 않아. 거짓말도 하지 않아. 난…. 오늘 그걸 배운 거 같아."

4 똑똑하게 사는 법을 알려줄까?
스노키 “진심은…. 분명히 상대방에게 전해지는 것이라 생각했어요. 내가 녀석을 위해 그렇게 많은 도움을 줬는데….”
토리영감 “친구는 원한다고 해서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란다. 네가 진심으로 대했다고는 하지만, 생각해보렴. 네가 도움을 주었다고 해서 그 보답으로 친구가 되어달라고 하는 것은 무리란다. 진정한 친구란 자신이 준 도움을 되갚으라고 말하진 않으니까.”

5 너 때문에 우린 친구가 되지 못한 거야
라지 “친구라면 말이야. 진심을 담은 충고도 할 줄 알아야 하고, 또 그런 충고를 마음으로 받아들일 줄 알아야 하는 거야. 그래야만 서로 진실한 친구라고 할 수 있는 거야.”

6 나눌 수 있는 슬픔은 아프지 않아
스노키 “나…. 진실한 친구는 찾지 못했지만, 너희를 보니 조금은 알 것 같아. 누가 누구를 도와주었고 누가 어떤 보답을 했느냐가 중요한 게 아니란 것도 알게 되었어. 중요한 것은 바로 함께 나누는 것이라고 생각해.”

7 힘 빼지마! 넌 원래부터 그런 놈이라고
스노키 "미워하지 말아야 해. 널 괴롭히는 녀석들이 있어도 사랑해주어야 해. 그럼 이다음에 네 진심을 알아주는 친구가 생길 거란다. 진실한 친구가 생기면 기쁨도 아픔도 함께 나눌 수 있어. 그러니까 마음을 닫지는 마. 누구에게나 항상 진실한 마음으로 대하고 착하게 살아야 해. 형의 말…들어줄 거지?"

8 배신자는 용서 못해!
럭키 "믿었던 친구가…. 내가 가장 믿었던, 나의 하나뿐인 친구가 저 혼자 살겠다고 도망치는 모습을 지켜보는 것이 더 아프고 힘들었어! 그 배신감은 죽어서도 잊지 못해! 난 절대로 잊지 않을 거야!"

9 우정은 믿는 만큼 자라는 것
럭키 "빅스타, 널 믿지 못한 내가 바보였어. 내가 널 구해줬다고 너도 날 위해 목숨을 걸어야 한다는 건 바보 같은 생각이야. 진짜 친구였다면 너만이라도 살아남길 진심으로 바라야 했어. 내가 옹졸했던 거야."



10 함께 한다면 두렵지 않아!
빅스타 "스노키…. 세상의 모든 존재와 친구가 되는 것은 어렵겠지만 원한다면 누구나 친구가 될 수 있는 게 아닐까?"

11 가슴속에 꽉 차오르는 이 느낌이 뭐지?
스노키 ‘어떡하지? 리온 대왕님과의 약속은 지키지 못할 거 같아. 그런데 이상하게도 기분이 좋아. 아, 더 이상 숨을 쉬지 못하겠어. 이제 곧 죽을 거 같아. 그런데…. 나 왜 이리 행복한 거지?‘

12 따스한 봄처럼, 나에게 친구란….
리온 대왕 "그럼 스노키! 네가 말 해보아라. 친구란 무엇이냐?"
스노키 "대왕님, 친구란…. 봄과 같은 것입니다."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