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큐브

늦지 않았어 지금 시작해

노경원 | 시드페이퍼
  • 등록일2013-09-23
  • 파일포맷pdf
  • 파일크기1 K  
  • 지원기기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태블릿, PC
  • 보유현황보유 2, 대출 0, 예약 0
  • 평점 평점점 평가없음

책소개

천만 명의 네티즌이 입을 모아 얘기하는 인생의 자극제, 소유흑향

누적 방문자 수 1,300만. 소위 말하는 ‘스펙’만을 놓고 봤을 때, 저자는 결코 화려한 사람은 아니다. 아이비리그에 입성한 것도, 서울대 수석을 따낸 것도 아니고, 하다 못해 SKY를 다닌 것도 아니다. 그럼에도 1,300만이 넘는 네티즌이 소유흑향에게 열광한 이유는 도대체 뭘까? 바로 그녀의 지치지 않는 근성과 열정 때문이었다. 월세 10만 원짜리 단칸방에서 다섯 식구가 함께 살아야 하는 가난에도, ‘14점, 8등급’이라는 형편없는 성적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자신의 정한 목표를 이루기 위해 포기하지 않았다는 사실이다.
이 책은 공부의 지름길, 인생의 지름길을 알려주는 책은 아니다. 저자는 1등을 목표로 달리지 않았고, 최단 거리로 질러가지 않았다. 시험을 위한 공부, 대학에 가기 위한 공부가 아닌 인생을 바꾸고 싶어서 시작한 공부이기 때문이다. 이 책은 혼자 부딪쳐 가며 수많은 시행착오를 겪어야 했고, 그 과정을 통해 조금씩 성장할 수 있었던 저자의 기록이다. 묵묵히 쉬지 않고 완주한 결과 그녀가 얻어낸 것은 1등이라는 ‘스펙’이 아니라 스스로에게 그리고 모두에게 당당할 수 있는 성취 경험이었다. ‘난 최선을 다해 내 꿈을 이루어 냈다’라고 당당히 말할 수 있는 사람이 과연 얼마나 될까? 모두가 망설이기만 하고, 지레 포기할 때 그녀는 도전했고, 짜릿한 성취 경험을 얻었다. 또 앞으로 무슨 일이라도 나는 해낼 수 있다는 자신감까지 덤으로 얻었다. 이제 그 도전의 과정을 통해 더 많은 사람이 자극 받고 용기를 얻길 바란다.
#15세, 인생을 비관하던 문제아에서 25세, 누구나 인정하는 열정의 아이콘이 되기까지!
기적보다 더 기적 같은 이야기

주정뱅이 아버지와 파출부 어머니 밑에서 자란 어린 시절, 찢어지게 가난했고 하루도 바람 잘 날이 없었다. 부모님에 대한 원망은 점점 더 세상을 향한 원망으로 커 갔고, 두 번의 가출과 한 번의 자살 시도를 선택할 만큼 자신의 삶을 비관했다. 그러다 그림이 좋아서, 집에서 벗어나고 싶어서 선택한 애니원 고등학교가 인생의 전환점이 되었다. 학원이나 과외는커녕 문제집도 마음대로 살 수 없는 가난한 가정 형편에도 1년 만에 외국어 영역 성적을 14점에서 91점으로 올리며 화제의 주인공이 된다.
뭐든지 ‘하면 된다!’라는 간단한 진리를 몸소 깨닫게 된 다음부터는 꿈을 좇아 브레이크 없이 전속력으로 달리기 시작한다. 그 결과 대학에서 3개 전공을 공부하면서도 매 학기 성적우수장학금을 놓치지 않으며, 스스로 자신의 학비와 생활비, 여행 자금까지 모으며, 1년에 150권의 책을 읽고, 3개 대륙 10개국을 여행했다. 남들보다 가진 것 없고, 특별할 것 없는 고등학생이 어마어마한 스펙의 엄친딸로 바뀌게 된 계기는 무엇일까? 천만 명을 감동시킨 기적 같은 이야기 속으로 빠져 보자.
# ‘너무 늦었어’, ‘난 안 돼’ 자신의 가능성을 의심하는 이들을 위한
소유흑향의 청춘사용법 “나도 했는데, 너도 할 수 있어!”

타성에 젖어 있는 많은 사람이 어영부영 하루를 보내며 이런 생각을 할 것이다. ‘내가 꿈꾸던 모습은 이런 게 아니었는데······.’ 후회스러운 과거로부터 달라지고 싶고, 바뀌고 싶다는 마음은 누구나 갖고 있다. 하지만 막상 뭔가를 시작하려고 하면 너무 늦은 게 아닐까 하는 걱정에 발목을 잡히고 만다. 여기 뜨거운 청춘이 있다. 한때 자신의 인생을 비관하며 자살을 시도했던 문제아였지만, 지금은 천만 명의 인생을 자극한 멘토가 됐다. 과거의 자신으로부터 달라지고 싶었던 저자는 악조건 속에서도 오로지 노력과 의지만으로 자신의 인생을 바꿨다. ‘시간이 없어서’, ‘너무 늦은 것 같아서’라는 핑계는 그녀 앞에서 통하지 않는다.
저자의 뜨거운 열정을 보고 있노라면 ‘이 사람도 했는데, 나라고 왜 못 해?’라는 용기가 샘솟는다. 열심히 공부해 보지도 않고 포기부터 하는 중·고등학생, 발전 없는 하루하루에 회의감을 느끼는 대학생, 뭐든 해야 할 것 같긴 한데 시간이 없다는 핑계로 미루기만 하는 직장인까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자극 받을 수 있는 이야기가 책 속에 담겨 있다. 이 책은 자신의 인생을 바꾸고 싶은 이들에게 꼭 필요한 길잡이가 될 것이다.
추천사
소유님의 열정을 알지 못했더라면 막연히 고3이라는 부담감에 주눅이 들고 지쳤을 제가, 소유님 덕분에 ‘1년 동안 즐기면서 공부해 보자’라는 즐거운 결심이 섰습니다.
- 러비(occasion94)
졸리고 나른할 때 정신을 번쩍 들게 하는 찬물 세수 같은 사람!
- 얼이(chu0204)
그 어떤 자기계발서보다 더 많은 자극이 됩니다. 이 사람처럼만 살면 내가 원하는 목표를 다 이루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 김코치(korearunner)
노력, 그것도 배울 수 있다는 것을 알게 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 베비쥬(happysohh)
공부를 정말 잘해서 남부럽지 않은 성적으로 명문대에 합격한 이야기가 아니라, 말 그대로 밑바닥부터 시작해서 노력으로 일궈낸 결과물들을 보며 ‘가능성’이 무엇인지 알게 되었습니다.
- 신여성(261295)
‘노력했다’라는 말은 이런 경우에 쓰는 거라는 걸 느꼈어요. 늘 안주하려고만 하고, 조금의 노력으로 큰 성과를 얻길 바라던 제 마음을 다잡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 물만두(kyminju)
열심히 한다고 생각했는데, 노력의 부재가 느껴진다면 꼭 한 번 읽어 봐야 할 책!
- 우연(hyun0926_)

저자소개

노경원
저자 노경원(소유흑향)은 하루가 24시간이라고는 도저히 믿어지지 않을 만큼 빽빽한 청춘의 나이테를 만들어가고 있는 주인공. 1년 만에 외국어 영역 점수를 14점에서 91점으로 끌어올린 공부법이 네이버 메인에 소개되며 화제가 됐다. 한때 어려운 가정 형편 탓에 자신의 인생을 포기하기도 했지만, 가족을 위해 힘들게 일하는 어머니를 보고 공부를 결심. 노력한 만큼 향상된 성적에 보람과 희열을 느끼고 난 후부터는 자신의 미래를 위해 공부를 시작했다. 학원이나 과외는커녕 고3임에도 학업과 아르바이트를 병행하며 오로지 노력과 의지 하나만으로 숙명여대 언론정보학부에 입학했다. 대학교에 입학해서도 부모님께 손 벌리지 않고 학비와 생활비, 자신의 여행 자금까지 스스로 해결하는 개념 찬 대학생. 또한 복수전공으로 일본학, 부전공으로 영문학까지 3개 전공을 함께 공부하며 매 학기 성적우수장학금까지 놓치지 않고 대학 생활을 마무리했다. 그러면서도 1년에 150권에 가까운 책을 읽고, 10개국을 여행할 만큼 바쁜 나날을 보낸 그녀에게 ‘시간이 없어서’라는 핑계는 통하지 않는다. 다시 돌아오지 않을 20대를 누구보다 치열하게 보내고 있는 도전의 아이콘. 누적 방문자 수 1,300만에 달하는 노경원의 블로그에는 그녀의 삶을 통해 인생 열정을 배워 가는 사람들의 응원 메시지로 가득하다.

목차

프롤로그
- 학생이어서 행복했습니다
- 내 인생의 자극제, 노경원을 말하다
공부하기엔 너무 늦은 게 아닐까?
- 주정뱅이 아버지와 파출부 어머니
- 어두운 현실의 유일한 탈출구는 도서관
- 10대의 방황, 인생의 첫 쓴맛
- 삶의 모든 가능성을 버린 자살 시도
- 절망 속에도 희망은 존재한다
- 내 인생의 전환점, 애니원 고등학교
- 어머니의 손가락
- 발목을 잡은 영어에 맞서다
- 100퍼센트의 노력엔 100퍼센트의 보상이 따른다
- ‘해낼 수 있다’는 ‘가능성’이 ‘합격’이라는 ‘가능’으로
- 출발선도 한계선도 스스로 긋는다
TIP 궁금해요! 노트 정리법
꿈을 꾸기엔 너무 늦은 게 아닐까?
- 설렘과 불안함을 안고 시작한 서울 생활
- 자유에는 책임이 뒤따른다
- 과거의 내 모습이 일깨워 준 목표와 희망
- 대학 생활의 기준을 세우다
- 정신없는 하루하루, 정리가 필요해
- ‘현재’는 ‘미래’를 위한 인생의 가장 중요한 순간
- 100퍼센트 노력으로 이룬 대학 생활의 결실
- 영어, 공부가 아닌 언어로
- ‘영어 뇌’를 위한 생활 속 노력들
- 무조건적인 즐거움, 일본어
- JLPT 1급으로 가는 과정의 희열
TIP 영어, 혼자서 공부해도 어렵지 않아요!
TIP 일본어, 혼자서 공부해도 어렵지 않아요!
도전하기엔 너무 늦은 게 아닐까?
- 슬럼프라는 이름의 기회
- 내 가장 오래된 친구, 책
- 그림이 내게 선물해 준 것
- 블로그, 청춘의 기록을 남기다
- 가슴이 뜨거워지는 두 글자, 도전
- 인생의 가장 큰 보람, 무료 과외
- 똑똑하게 아르바이트하기
TIP 대학 생활 100배 즐기기
TIP 학창 시절에 생각할 거리를 던져 주는 책, BEST 7
떠나기엔 너무 늦은 게 아닐까?
- 꿈은 이루어진다는 것을 보여 준 여행
- 어디든 돌아다니기
- 젊음의 특권, 내일로 여행
- 일본 도쿄 / 인연을 만들다
- 중국 베이징 / 아픔으로 배우다
- 태국 방콕 / 어디서도 느끼지 못 할 매력의 도시
- 베트남 하노이 / 주어진 것에 감사하는 마음
- 프랑스 파리, 칸, 니스 · 모나코 / 도전의 벽을 넘다
- 미국 뉴욕 / 화려한 도시의 외로운 여행
- 미국 플로리다 / 내 인생 최고의 사람
- 외모도 성격도 다양한 외국인 친구들
TIP 대학생 배낭여행, 그것이 알고 싶다!
에필로그
- 졸업, 행복한 인생을 꿈꾸며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