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술~ 읽다보면 정리가 되는 영문법
영어식 발상으로 이제 암기할 필요는 No~! No~!
이제 영문법이 내 손금 보듯 뻔하게 들여다보인다!
《new 손바닥 위의 영문법》에서는 영문법을 '법'이라는 강제 규범으로 보는 것이 아니라, 대중의 습관에 따라 변화하는 실용주의적인 언어라고 이야기한다. 영문법을 딱딱한 법률로 여긴다면 수학 공식처럼 대입하면 바로 정답이 나와야 하지만, 영문법은 살아있는 언어로 끊임없이 변화하기 때문에 무작정 외우지 말고 영어식 발상으로 이해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 책은 명사, 동사, 형용사와 부사라는 주요 4품사의 순서대로 구성되어 있다. 총 2개월 과정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이루어져 있으며, 학생들과 교사를 위한 학습안을 맨 앞장에 각각 제시함으로써 보다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하였다. 저자가 쉽게 풀어 들려주는 영문법 이야기를 술술 읽다보면 머리 속에 차곡차곡 정리된 영문법 지식을 얻을 수 있게 될 것이다.
이재웅
지은이 이재웅은 연새대학교 영문학과와 동 대학 국제학대학원을 졸업한 후 제일기획 국제업무팀과 디지털 사업팀 등에서 일했다. 이후 파고다 외국어 학원 등에서 강의를 하면서 영어 교육의 길을 걷게 되었다. MBC FM '이재웅의 영문법 클리닉'과 SBS Power English '영어식 사고로 수능 독해 길들이기' 등의 칼럼을 썼고, 최근에는 EBS FM <말문이 터지는 영문법>을 진행했다.
저서로는 시리즈, <회화의 달인 되기> 시리즈, <어린 왕자의 영어 길들이기>, <어린 왕자의 영어 동사 길들이기> 등이 있다.
저자 블로그 http://blog.naver.com/neogrammar
Unit 1. 명사와 단복수
Unit 2. 명사와 관사
Unit 3. 명사와 테두리
Unit 4. 명사와 떼거리
Unit 5. 대명사
Unit 6. 동명사와 부정사
Unit 7. 동사의 종류
Unit 8. 동사의 시제
Unit 9. 능동과 수동
Unit 10. 조동사
Unit 11. 형용사와 부사의 종류
Unit 12. 동형용사
Unit 13. 관계사
Unit 14. 부정사의 수식 용법
Unit 15. 비교급과 최상급
Unit 16. 전치사
Unit 17. 접속사
Unit 18. 분사구문
Unit 19. 가정법
Unit 20. 에필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