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SKY캐슬 대본집 2 - 작가의 말, 주연 배우 친필 사인(인쇄)과 메시지 수록

유현미 지음 | 위즈덤하우스
  • 등록일2019-06-17
  • 파일포맷epub
  • 파일크기0 K  
  • 지원기기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태블릿, PC
  • 보유현황보유 2, 대출 0, 예약 0
  • 평점 평점점 평가없음

책소개

비지상파 최고 시청률 돌파!『SKY 캐슬』 무삭제판 대본집 출간!
2019년 1월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TV 프로그램 1위, 비지상파 드라마 시청률 최고 경신! 전 국민의 공감을 불러일으킨 ‘국민 드라마’ 'SKY 캐슬'의 무삭제판 대본집이 출간된다. 화제성, 작품성, 대중성을 인정받은 것은 물론 사회 비판 메시지까지 던진 2019년도 상반기를 뒤흔든 문제작 'SKY 캐슬'! 그 뜨거웠던 감동과 전율을 대본집으로 만나보자.

“가장 높은 곳을 향한 그녀들의 이야기가 시작된다!”
★역대 비지상파 드라마 최고 시청률 기록★
스포일 소동, 대본 유출 등 유례없는 신드롬!
사교육의 병폐, 공동체의 허위와 이기주의, 자식을 향한 그릇된 욕망
대한민국의 현실을 파헤친 문제의 드라마 『SKY 캐슬』 무삭제판 대본집 출간!


2019년 1월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TV 프로그램 1위, 비지상파 드라마 시청률 최고 경신! 전 국민의 사랑을 받은 'SKY 캐슬'의 무삭제판 대본집이 출간된다. 화제성, 작품성, 대중성을 인정받은 것은 물론 사회 비판 메시지까지 던지며 성공리에 막을 내린 'SKY 캐슬'은 타운하우스에서 사는 최상위층 여성들의 욕망을 사실과 허구의 경계를 넘나들며 현실감 있게 그려냈다. 첫 방송 시청률 1.%대로 시작해 최종화 20%대로 종편 사상 최고의 성과를 거두며, 탄탄한 작품성만 보장되면 시청률 역주행할 수 있다는 사실을 입증했다.

『SKY 캐슬 대본집』은 사회성 짙은 드라마를 선보인 유현미 작가의 일곱 번째 장편 드라마이자 첫 번째 대본집이기도 하다. 유현미 작가는 1992년 한국방송작가협회 교육원 신인상 수상작인 '수레바퀴'로 데뷔한 뒤 2001년 KBS 극본 공모 최우수상 수상작인 '오후 3시의 사랑'을 비롯 '혼자 우는 사랑', '오발탄', '고맙다, 아들아'등 20여 편의 단막 드라마와 장편 드라마 '그린 로즈', '사랑하고 싶다', '신의 저울', '즐거운 나의 집', '각시탈', '골든 크로스' 등을 발표하였다. 2008년 제21회 한국방송작가상 드라마 부문, 2009년 백상예술대상 TV 부문 극본상, 2012년 제6회 임종국상 사회 부문을 수상하였다.

“아갈머리를 확 찢어버릴라.”
“저를 전적으로 믿으셔야 합니다, 어머님.”
“감수하시겠습니까?”
“오늘은 매운맛이에요.”
“천벌을 받을 년, 내가 네 악행을 끝내줄 테니 두고 봐.”
명대사, 명품 드라마를 만든 놀라운 대본의 힘!

드라마 'SKY 캐슬'이 시작할 무렵 유현미 작가는 인터뷰를 통해 비정상적인 교육 환경에서 고통받는 대한민국의 청소년들을 바라보며 느낀 안타까움을 이번 드라마에 풀어놓았다고 했다. ‘이 드라마로 한 가정이라도 살렸으면 하는 마음’이라고 전한 작가는 4년간의 취재, 입시를 다룬 단만극 ‘고맙다 아들아’ 발표 등 오랫동안 준비하고 숙고한 끝에 드디어 2018년 11월 'SKY 캐슬'을 내놓았다.

'SKY 캐슬'은 영재 가족의 비극에서부터 시작한다. 서울의대에 합격한 가장 행복한 순간, 가족을 등진 영재. 그 충격으로 영재 엄마는 자살을 선택한다. 한서진은 영재 가족의 비극에 입시 코디 김주영이 있는 것을 알지만 예서의 서울의대 합격을 위해 손을 잡는다. 삼 대째 의사 가문을 만들어 시어머니에게 인정받고 싶은 한서진은 입시를 위해 무엇이든 할 각오가 되어 있다. 그런데 흔한 사교육 하나 없이 신아고 수석 입학한 황우주 가족의 SKY 캐슬 이사로 신념의 대립을 겪게 된다. 그런 와중에 숨기고 싶은 김주영의 존재, 그리고 그녀와 얽힌 비밀스러운 사건들을 이수임이 파헤치기 시작하면서 견고했던 타운하우스 SKY 캐슬은 흔들리기 시작한다. 천재 딸을 키우며 성공, 명예, 존경 그 모든 것을 얻고 싶었지만 딸의 사고로 산산조각이 나자 무너진 욕망을 그릇된 방식으로 키우며 가정을 파멸해온 김주영. 그녀는 자신의 계획을 이수임, 김혜나가 브레이크를 걸자 원점으로 되돌리기 위해 극단적인 선택을 한다.

『SKY 캐슬 대본집』은 남다른 긴장감과 유머를 담은 유현미 작가의 대본을 지면으로 살려냈다. 기형적인 대한민국의 교육 문화를 꼬집는 촌철살인 풍자, 복잡 미묘한 여성 캐릭터들의 대립과 시그니처 대사, 충격적인 엔딩이 눈앞에 되살아난 듯 표현된다. 또한 드라마에서 방영되지 않은 장면까지 무삭제로 실어, 숨은 장면을 찾아보는 재미까지 쏠쏠하다. 날씨, 인물의 옷차림과 감정, 공간 등 유려한 지문은 치밀하게 완성된 작가의 세계를 그대로 전한다. 뿐만 아니라 유현미 작가를 비롯 염정아, 김서형, 이태란, 윤세아, 오나라, 김혜윤, 김보라, 박유나 등 주연 여배우들의 사인과 친필 메시지가 수록되어 소장 가치를 한껏 높였다.

저자소개

2001년 KBS 극본 공모 최우수상 수상작인 '오후 3시의 사랑'을 비롯 '혼자 우는 사랑', '벽장속의 남자', '고맙다, 아들아'등 단막극 20여 편과 장편 '그린 로즈', '사랑하고 싶다', '신의 저울', '즐거운 나의 집', '각시탈', '골든 크로스', 'SKY 캐슬'을 집필하였다. 2008년 제21회 한국방송작가상 드라마 부문, 2009년 백상예술대상 TV부문 극본상, 2012년 제6회 임종국상 사회부문을 수상하였다.

목차

제11화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