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제5회 대한민국 전자출판대상 우수상(기획력 부문) 수상!
"전자책 콘텐츠로서의 기획 및 타깃 선정과 구성, 그리고 실용성을 갖춘 내용의 품위가 출품된 다른 작품들에 비해 우수했다는 평가다. 전자책이 구체적으로 접근해야 할 타깃 시장과 독자의 필요성 반영에 고민한 점이 높이 평가되었으며, 종이책이 없는 전자책 전용이라는 점도 분명한 차별점으로 작용했다. 전자책 환경에 적합한 서체의 선택과 페이지 구성도 좋았다."
- 이홍 심사위원(한빛비즈 편집이사, 출판기획자) 심사평
현재 ‘중국 시장’과 ‘중국 마케팅’에 대한 책들이 시중에 많이 나와 있지만, 대부분 거시적 관점에서 중국 경제 흐름과 이미 진출한 기업의 성공 사례, 마케팅 전략 등을 제시할 뿐이다. 반면 이 책은 중국인들의 소소한 일상생활을 마케터의 시각으로 바라보는 데서부터 시작한다. nn그들이 왜 위챗을 이용하고, 라인프렌즈에 열광하며, 자동차 대신 전기스쿠터와 공유자전거를 이용하는지, 모바일 간편결제가 중국인들의 생활에 얼마나 깊숙하게 들어와 있는지 등 마케팅적 시점으로 바라본 생활 밀착형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향후 중국 시장 진출을 준비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실질적이고 유용한 책이 될 것이다.
연세대학교 중어중문학과를 다니던 도중, 강의실에서 책으로 배우는 것 보다 날 것 그대로의 중국을 직접 보고 느끼고 싶어 절강대학교로 교환학생을 다녀왔다. 평소 마케팅에 관심이 많고 글쓰는 것을 좋아해 중국인들의 라이프스타일 안에 녹아있는 마케팅 요소를 글로 써보기 시작했다. 여전히 해보고 싶은 것도, 가보고 싶은 곳도 많아 졸업 대신 휴학을 선택해 마케팅 관련 분야에서 꿈을 키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