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부터는 습관이 건강을 결정한다!”
ABC 뉴스 의학 전문 기자이자
“더 건강하고 더 행복하고 더 탄탄한 삶을 위해!”
저자소개
컬럼비아 대학교에서 의학을 공부하고 현재 산부인과 및 비만 전문의, 영양학자로 활동 중이다. 2012년 ABC 뉴스에 의학 전문 기자로 합류한 뒤 지금까지 뉴스는 물론 미국 최고 인기 아침 방송인 〈굿 모닝 아메리카〉에 정기적으로 출연하며 다양한 건강 정보를 꾸준히 전달하고 있다.
건강 의학, 그중에서도 여성의 건강과 관련해 큰 사랑을 받는 애슈턴 박사는 건강하고 주체적인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대중에게 소개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저자는 인스타그램과 트위터, 페이스북을 통해 수십만 명에 이르는 대중과 직접 소통하며 실제로 그들의 삶을 업그레이드하는 데 자극을 주고 있다.
특히 이 책의 바탕이기도 한 1년간의 ‘셀프 케어’(Self-Care) 도전은 수많은 그녀의 팬들과 함께한 프로젝트다. 도전에 임한 모두가 서로를 동반자로 여기고 경험을 공유하며 포기하고 싶은 순간을 함께 버텼다. 그 1년간의 과정이 고스란히 담긴 이 책은 그 응원에 힘입어 출간 즉시 초판 10만 부 매진이라는 놀라운 기록을 세웠다.
저자는 오늘도 수많은 환자를 돌보는 의사이자 최신 건강 정보를 전달하는 인기 방송인, 두 아이의 삶을 훌륭하게 이끄는 엄마로서 누구보다 꽉 찬 매일을 살고 있다. 그는 스스로가 특출한 예외가 아니라고 말하며 책을 읽는 모두가 자신처럼 해낼 수 있다고 말한다. 반복되는 일상에 지치고 슬럼프가 찾아온 사람, 멋지게 나이 들어 즐거운 인생 후반기를 즐기고 싶은 사람, 진정 나 자신을 인생의 1순위에 놓고 싶은 사람까지 제니퍼 애슈턴 박사와 함께라면 일상 속 아주 작은 습관만으로 깜짝 놀랄 만한 변화를 끌어낼 수 있을 것이다.
프롤로그
1월_금주의 달
: 술을 멀리하자 몸속 세포가 살아나기 시작했다
2월_플랭크와 팔 굽혀 펴기의 달
: 매일 아침 90초 만에 심장을 터질 듯 뛰게 만드는 법
3월_명상의 달
: 20분간 눈을 감았을 뿐인데 믿을 수 없이 차분하고 긍정적인 사람이 되었다
4월_유산소 운동의 달
: 온몸이 활력으로 펄떡이게 만드는 가장 확실한 방법
5월_육식보다 채식 위주의 달
: 이렇게 맛있는 셀프 케어라니! 눈에 띄게 납작해진 아랫배는 덤!
6월_수분 보충의 달
: 세상에서 가장 저렴하고 효과적으로 노화를 방지하는 법
7월_더 많이 걷기의 달
: 발걸음은 더욱 가벼워지고 에너지는 더욱 넘쳐 난다
8월_디지털 단식의 달
: 하루에 고작 30분, 핸드폰과 이별했을 뿐인데 무언가에 쫓기는 마음이 순식간에 사라졌다
9월_당 섭취 줄이기의 달
: 때로는 실패가 더 큰 가르침을 주는 법! 나의 도전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10월_스트레칭의 달
: 왜 진작 시작하지 않았을까? 이토록 활력 넘치는 하루하루를 보낼 수 있는데!
11월_수면의 달
: 겨우 15분 더 잤을 뿐인데 휴양지에 온 듯한 평온함이 찾아왔다
12월_더 많이 웃기의 달
: 해맑은 어린아이의 눈으로 세상을 바라볼 때 생기는 일
에필로그
감사의 말